고객지원 SUPPORT

고객님의 편의를 위한 고객지원 서비스 입니다.
자주하는 질문


여러분의 많은 문의 사항들 중에서 자주 하는 질문과 도움되실 내용들을 모았습니다.
질문을 클릭하시면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루비소프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A. 루비소프트는 소프트웨어업계를 발전시키는 젊고 노력하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개발을 경험한 기술진이 모여 함께 이룬 루비소프트는
    첨단기술에 대한 노하우와 무한한 경쟁력을 갖추고 여러분을 찾아 뵈었습니다.
    앞으로도 늘 제자리에서 머무르지 않고 앞서나가는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Q. 홈페이지에 질문이나 문의할 수 있는 게시판이 있나요?
A. 우선 문의하시고자 하는 내용이 현재 페이지인 [FAQ]에 있는 내용인지 확인하신 후 그래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고객지원]-[고객게시판]에 글 남겨주시면 됩니다.
    [고객게시판]은 현재 페이지의 왼쪽 메뉴 중 클릭하여 바로 가실 수 있습니다.
Q. [자료실]의 자료나 파일은 아무나 다운받아도 되나요?
A. 루비소프트의 프로그램 관련 자료나 파일을 업로드 해 드리는 자료실의 대부분의 자료는
    별도의 승인이나 회원가입 없이도 다운받아 활용하시도록 하고 있습니다만
    특정 거래처나 사용자에게만 제공되어야 하는 게시물은 비밀번호 기능이 걸려 있을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기능이 걸려있지 않은 자료는 누구든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Q. 고객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A. 루비소프트의 모든 고객상담은 업무시간내에 이루어집니다.
    상담을 위해 전화, 팩스, 이메일, [고객게시판]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가능 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09:30 ~ 17:00 입니다.
    단, 점심시간(12:00 ~13:00)과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Q. 솔루션과 패키지프로그램의 차이가 뭔가요?
A. 간단히 말하면 단품구매과 맞춤 통합관리의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CD대여점에서 대여관리를 위해 이미 만들어져 판매되는 프로그램 제품을 구입했다면
    대여관리 패키지 프로그램(제품명이 별도로 있을겁니다.)을 구입한 것입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CD대여점의 전산 운용 네트워크에 맞게, 그리고 꼭 필요한 업무내용(재고관리, 대여관리, 고객관리,
    결산관리...)을 적용하고 컨설팅하고, 유지보수를 하는 경우라면 통합관리 개념인 솔루션 개발 및 구축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전산 환경과 유니크한 상황들을 고려하여 솔루션 제품을 적근 활용하여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Q.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지 고르기가 어려워요.
A. 우선 고객께서 필요로하는 가장 큰 기능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고객을 관리하는 기능이 필요한것인지 제품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이 위주인지 등에 따라
    프로그램이 달라지기 때문에 주된 기능에 맞춰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하며,
    루비소프트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의 검색란에 관련단어를 입력한 후 검색을 통해 기존 프로그램들을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트에서 결제용 POS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마트','POS','결제' 등의 관련단어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프로그램 선택이 어려우시다면 루비소프트에 전화주시거나 메일보내주시면 상담을 통해
    적용할만한 제품이나 개발 방법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Q.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설치용 CD가 있어야 하나요?
A. 대부분의 패키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바로 설치하실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설치용 CD를 받지 않아도 충분히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 패키지 프로그램 제품구성 중 설치용CD가 포함되어 있다하더라도 역시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설치파일과
    동일한 자료이니 CD를 받기전이라도 먼저 설치가 가능합니다.
    나중에 설치용 CD를 배송받더라도 다시 설치하실 필요 또한 없습니다.
Q. 한번 구입하면 여러곳의 여러 컴퓨터에 계속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소프트웨어라는 것은 하나를 구입하시면 한 컴퓨터에 대한 사용권을 내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한번 구입하신 제품이라고 해서 한 사무실의 모든 컴퓨터에 설치하고 사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이를 막기위해 루비소프트의 모든 공급 소프트웨어에는 구입시 등록코드를 제공하고 하드웨어인 컴퓨터가 변경될 경우
    해당등록코드가 맞지 않아 사용이 불가하도록 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변경해야하는 사유가 발생하면 루비소프트로 연락주시거나 공지된 내용대로 적용하여 새 컴퓨터에 맞는 조치를
    취해주셔야 원활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 여러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버전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Q. 사용하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이동해서 사용하고 싶어요.
A. 사용하던 컴퓨터에서는 해당 프로그램 사용을 중지하고 별도의 컴퓨터에 이동하여 계속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루비소프트로 연락을 주시면 그에 따른 조치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중이던 컴퓨터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또 다른 컴퓨터에서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하나 더 구입하셔야 합니다.
    단,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경우 여러사용자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버전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Q. 프로그램에 대한 업그레이드나 기능추가등은 어떻게 받아야 하나요?
A. 루비소프트에서 공급한 소프트웨어에는 무료 유지보수 기간과 유료 유지보수 기간이 있습니다.
    패키지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구입후 1년간 무료 유지보수를 제공하고 그 기간이후부터는 유료 유지보수을 받고자 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1년에 얼마간(제품에 따라 상이합니다.)의 유지보수비용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유지보수 기간 동안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최신버전으로의 업데이트, 데이타 복구 등의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하지만, 기능추가 및 화면 변경 등 프로그램을 직접 수정,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는 작업별 비용이 별도로 발생합니다.
    솔루션 개발에 따른 유지보수 기간 및 금액, 기능업에 대한 사항은 개발계약서에 별도 명시하여 지켜집니다.
Q.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여러 사용자가 사용할 수는 있나요?
A. 각각의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컴퓨터 대수만큼의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는 컴퓨터간에는 서로의 데이타가 공유되고 여러 사용자가 동시 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버전을 지원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먼저 구입시 네트워크 버전임을 알려주시고 해당 가격을 결제하면 서버설치용과 클라이언트 설치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서버컴퓨터에는 서버용 프로그램을 일반 사용자들의 컴퓨터에는 클라인언트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버전 구입 및 설치에 대한 안내는 원격제어 및 실시간 통화상담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Q. 프로그램이나 솔루션 개발견적을 받고 싶어요.
A. 필요한 소프트웨어가 있으시면 루비소프트에 연락하여 견적서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루비소프트 담당자와 통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상담 후 견적서 및 제안서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기능, 개발기간 등에 대한 상세한 자료를 제시해주시면 더욱 빠르고 명확한 견적서 및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Q. 홈페이지에 소개된 모든 프로그램이나 솔루션은 사용해 볼 수 있나요?
A. 패키지 프로그램의 경우 대부분의 프로그램의 설치용 파일을 홈페이지에 다운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여,
    약2주간의 무료 데모사용기간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여 데모기간동안 충분히 사용해 보시면 됩니다.
    솔루션의 경우 업무내역 및 시스템 적용 등 구축이 까다로운 관계로 바로 사용해보시기 보다 내용확인 및 상담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Q. 솔루션 개발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루비소프트에 먼저 연락주시어 개발에 따른 견적 및 제안서를 받아 충분히 검토하신 후 개발을 하기시로 결정이
    되시면 개발협의 미팅을 거쳐 개발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고객께서 제공하신 자료 및 업무내용, 요청사항 등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발이 진행되며, 그에 따른 협의 및 확인 등으로
    개발이 진행됩니다.
Q. 결제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A. 현재 가능한 결제방법은 현금결제로 온라인 입금해 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좌번호는 국민은행 506101-01-183720 이며, 예금주는 루비소프트(이갑연) 입니다.
    차후 카드결제 등 다양한 결제방법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Q. 입금확인에 걸리는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현재 온라인 입금 현금결제를 받고 있기 때문에 입금확인은 실시간으로 가능합니다.
    구매자(주문자)와 입금자의 이름이 같지 않은 경우, 미리 연락주시지 않으면 입금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Q. 세금계산서나 영수증을 받고 싶은데요.
A. 루비소프트의 모든 소프트웨어나 주변기기의 가격에는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금계산서 기재에 필요한 고객정보를 알려주시면 세금계산서 발행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을 발행을 원치 않으시는 고객께는 영수증을 발행 해 드립니다.
    세금계산서는 알려주신 이메일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리며,
    영수증은 별도 요청하시는 주소로 보내드리며, 결제일로부터 3~5일후에 우편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연락주시면 팩스나 이메일 전송도 가능합니다.
Q. 환불이나 교환도 가능한가요?
A. 모든 프로그램은 등록코드를 부여되지 않은 경우만 환불가능하며 등록코드가 부여된 이후에는
    이미 사용이 시작된 것으로 보아 어떠한 사유라도 환불되지 않습니다.
    또, 주변기기 등 제품은 미개봉(보낸상태 그대로 포장된)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며, 제품에 이상이 있을 시에는
    교환, 배송 해 드립니다. (단, 사용자의 부주의에 의한 이상 발견시에는 무상 교환되지 않습니다.)
    주변기기의 제품 이상외의 사유로 환불, 교환하는 경우 발생하는 배송비는 고객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은 데모버전으로 충분한 평가를 해보신 후에, 기타 제품은 제품 상세정보를 꼭 확인하신 후에 구입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